국민권익위원회    국세청    홈으로    로그인   

공지사항

사단법인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을 소개합니다!
by 운영자 | Date 2018-11-07 14:58:03 hit 4,335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 사무국입니다.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이 전격 출범하며 유소년 클럽 축구 활성화 라는 새로운 도전에 나섰습니다.

우리 연맹에 대한 자세한 이야기는 아래의 Q&A를 참고해주세요.


Q.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은 어떤 단체인가요?
A. 사단법인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은 2017년 11월 문화체육관광부로부터 공식적으로 허가를 인정받은 비영리 사단법인입니다. 오로지 유소년 클럽 축구 꿈나무들에게 다양한 경쟁의 장을 제공하고, 클럽 축구 활성화를 추진한다는 목적 아래 비영리 법인으로서 탄생했습니다.


Q.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은 어떤 사업을 펼치나요?
A.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의 주요 사업은 바로 유소년 클럽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대회를 꾸준히 개최하는 것입니다. 다양한 컨셉의 대회를 개최하여 유소년 선수들이 축구의 진정한 재미를 느끼는 데에 도움이 되고 싶습니다.
대회 개최를 비롯하여 국제 사업, 지원 사업, 홍보활동 지원 등 회원 클럽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특히 축구 클럽에게 있어서 선수들을 모집하기 위한 홍보 활동은 대단히 중요합니다. 이에 우리 연맹은 매월 또는 분기마다 몇몇 클럽을 선정하여 클럽을 홍보할 수 있는 컨텐츠를 제작/지원할 계획입니다. 우리 연맹의 회원 클럽이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대한축구협회와 관련이 있나요?
A.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은 대한축구협회와 무관한 별도의 독립 법인입니다. 하지만 대한축구협회가 한국 축구 최고 기관인 만큼, 우리 연맹의 사업을 효율적으로 전개하기 위하여 다양한 측면에서 협력할 계획입니다.


Q. 예정된 대회가 있나요?
A. 현재 다양한 지방자치단체를 후보군으로 두고 대회 개최를 위하여 논의 중입니다. 우리 연맹의 대회 컨셉과 지방자치단체의 특성을 고려하여 멋진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준비 중입니다. 확정된 사항은 아니지만 우선 첫 대회는 대한축구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클럽(2종)들을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입니다.
우리 연맹이 대회를 개최하는 주된 이유가 꿈나무들에게 축구가 지닌 가치와 재미를 제공하는 것인 만큼, 순수 아마추어 선수들에게 실력을 마음껏 뽐낼 수 있는 멋진 대회를 만들어 주고 싶습니다.
궁극적으로는 전국의 모든 유소년 축구 클럽들이 참가할 수 있는 대회도 개최할 것입니다. 꿈나무들의 학업에 지장을 주지 않는 범위에서 최대한 다양한 대회를 개최하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Q.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이 주최/주관하는 대회에 참가할 자격은 어떤식으로 부여되나요?
A. 참가 가능한 팀의 수가 제한되어 있는 만큼, 기본적으로는 우리 연맹에 가입한 회원들에 한해서 참가 자격이 부여될 것입니다. 하지만 점진적으로 대회의 규모를 확대하고 횟수를 증대하여 가입하지 않은 클럽들도 다함께 참가할 수 있는 대회를 준비할 계획입니다.


Q. 사무국은 어디에 있나요?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의 사무국은 효창운동장 내에 있습니다. 1년 365일 축구 경기가 열리는 효창운동장에서 우리 연맹도 유소년 클럽 축구 꿈나무들을 위해 오늘도 열심히 달리고 있습니다.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에 관하여 다양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께서는 효창운동장 301호로 방문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