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로그인   

연맹 설립 취지

연맹 설립 취지


 


최근 유소년 클럽 축구의 수가 급증하며 축구 발전을 위한 클럽 팀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전국 각지에서 새롭게 창단하는 클럽이 늘어나고 있으며 엘리트 축구 뿐만 아니라 순수 아마추어 클럽 축구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습니다. 이에 클럽 팀 지원을 통한 클럽 축구 활성화를 이루기 위해 이를 주도할 단체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연맹은 이와 같은 한국 축구의 흐름에 따라 아래의 설립 취지를 중점으로 유소년 클럽 축구가 발전하는 데에 이바지하고자 합니다.  




가. 대회 개최를 통한 클럽 축구의 경쟁력 및 자생력 강화

연맹의 최우선적인 목표는 바로 클럽 축구 꿈나무들에게 다양한 경쟁의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입니다. 

클럽 축구에 대한 수요 증대와 더불어 ​전국에서 새롭게 창단되는 클럽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 클럽 축구는 지원이 부족하며 경쟁력과 자생력이 떨어지는 것이 사실입니다. 클럽 축구 꿈나무들에게 지속적으로 경쟁과 축제의 장을 열어주는 것이야 말로 클럽 축구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최적의 방법입니다. 이에 우리 연맹은 클럽 축구 유망주들이 마음껏 자신의 기량을 뽐낼 수 있는 대회를 지속적으로 만들어나갈 계획입니다.   

연맹의 회원 클럽들만이 참가하는 페스티벌 개최를 통해 다양한 대회에 참가하기를 희망하는 클럽의 니즈를 충족하고 나아가 이들의 경쟁력을 강화하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나. 클럽축구에 대한 환경 개선 및 권익 보호

전국에서 활동하는 유소년 축구 클럽의 수는 막대하나 클럽 지도자 및 선수의 교육 환경, 권익 보호를 위한 제도는 부족한 것이 사실입니다. 클럽 축구의 실제 현실을 반영할 수 있는 제도와 정책이 부족한 것입니다.  


이에 우리 연맹은 클럽 축구가 처한 현실을 파악하여 클럽 축구 지도자 및 선수, 학부모들이 지니고 있는 니즈와 불만사항을 해결하기 위해 노력할 것입니다. 물론 우리 연맹이 독자적으로 완벽하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는 아닙니다. 점진적으로나마 클럽 축구가 처한 불안한 현실을 개선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한국 축구 최고 기관 대한축구협회 역시 전국 축구 클럽들의 환경을 개선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우리 연맹 역시 회원 지도자들을 위한 교육 세미나를 개최하고 클럽 축구의 환경 개선을 위한 리서치 사업을 진행하여 각 회원의 환경을 개선하고 자생력을 구축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합니다. 




다. 클럽 축구 꿈나무 육성을 통한 저변 확대 기여

연맹의 궁극적인 설립 취지는 바로 클럽 축구 꿈나무 육성을 통한 한국 축구의 발전에 기여하는 것입니다. 훗날 우리 연맹은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선수들을 배출하는 요람이 될 것입니다. 


연맹의 기능은 단순히 엘리트 선수를 육성하는 것에서 그치지 않습니다.

끈기, 협동심, 경쟁 등 축구가 지니고 있는 긍정적인 가치를 축구 활동에 참가하는 많은 클럽 축구 꿈나무들에게 심어주고 싶습니다. 이에 연맹은 대한축구협회의 정책에 발 맞추어 회원 클럽들이 정상적으로 기능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한국 축구 저변 확대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