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로그인   

사업계획 / 연맹 로고

사업계획 / 연맹 로고

대회 개최

한국유소년축구클럽연맹(이하 연맹)의 최대 사업은 바로 회원 클럽들이 참가하여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는 대회(페스티벌)를 개최하는 것입니다. 연맹은 최소 연 2회 이상 회원 클럽을 위한 대회를 개최할 것입니다. 8세부터 15세이하까지 초등, 중등 선수들의 전 연령대가 참가할 수 있는 부문별 대회를 운영할 계획입니다.


1차적으로 대한축구협회에 등록되지 않은 클럽들을 대상으로 하는 대회가 주를 이룰 것이며, 점진적으로 전국의 모든 축구 클럽들이 자유롭게 참가하여 즐길 수 있는 페스티벌을 개최할 계획입니다.  

학원부가 아닌 오로지 회원 클럽들만이 참가하는 대회를 개최함으로써 회원 클럽이 조금이나마 경쟁력을 갖추는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국제 사업

연맹은 지속적인 국내 대회 개최를 통해 자생력을 구축한 후 자체 연맹 대표팀을 선발, 국제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입니다.  최근 여러 국가의 축구 클럽이 모여 공정한 환경에서 서로의 실력을 겨루는 국제 대회가 많이 개최되고 있습니다. 연맹 자체적으로 대표팀을 선발하여 국내 클럽 축구 꿈나무들이 국제 대회에 참가하는 것을 적극 지원할 계획입니다. 또한 향후 5년 이내에는 자체적으로 다양한 해외 클럽들을 초청하여 국내에서 국제 대회를 개최할 것입니다.


회원 클럽을 대상으로 국제 대회에 참가할 대표 클럽 선발 또는 연합팀을 구성하여 이들이 국제 대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지원 사업

연맹이 대회 개최와 더불어 중점적으로 진행할 사업은 바로 클럽 축구의 환경 개선을 위한 캠페인입니다. 현 클럽 축구를 이끄는 지도자와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양한 설문 조사 및 리서치 캠페인을 통해 현장 지도자들이 희망하는 개선사항을 파악하고자 합니다.


이를 토대로 회원 클럽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조금이나마 처우를 개선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것입니다.



홍보 사업

연맹은 유소년 클럽 축구를 대외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공식 홈페이지 및 SNS 운영은 물론 온, 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통해 연맹의 사업을 홍보할 것입니다.

나아가 연맹 회원 클럽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선수들을 모집할 수 있도록 홍보활동을 지원하는 프로그램 역시 개발할 계획입니다.

 


연맹로고